도기디어 Tips/분양 번식

강아지 맞이하기 전의 준비

도기디어 2012. 5. 2. 00:40

강아지 맞이하기 전의 준비

 

 

강아지와 함께 한다는 것은 걸음마를 배우기 시작하는 갓난아이와 함께 하는 것과 같을지도 모릅니다. 항상 보상과 도전이 공존하지요. 따라서 강아지를 분양받기 전에, 여러분의 생활습관이 강아지를 돌보는 것에 적합한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강아지들은 상당히 사회적이기에 사람과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강아지를 식구의 일원으로서 포함을 시키고자 한다면, 강아지의 사회성을 수용하고 적합한 교육을 시킬 수 있는 일상을 가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는 하루에도 여러번 변을 보며, 음식을 먹습니다.

 

이런 어린 강아지와 함께 하는 도전에 자신이 없다면, 좀 더 나이 든 개와 함께 하는 것을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6개월 넘은 강아지는 종종 집안교육이 되어 있고, 전 주인에게 길들여져 있는 바람직하지 않은 일들을 절제하는 교육을 시키면 됩니다. 강아지와 함께 하는 일보다는 수월한 일이죠.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 강아지는 오랜 동료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개가 8~15년을 삽니다. 오랜 기간을 개와 함께 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 적절한 교육을 하고 사회화 과정을 진행시키기 위해서는 강아지의 다양한 행동에 대한 반응을 보여줘야 합니다.

 

* 강아지들은 매일 먹어야 하며, 또 예외 없이 매일 교육을 하고 산책을 시켜야 합니다.

 

* 집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강아지와 함께 하는 생활을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 강아지를 데려오기 전에, 당신의 집과 생활에 어떻게 적응을 시킬지 생각을 해 두어야 합니다.

 

* 다른 가족 구성원이나 기존에 함께 하고 있는 동물들이 새로운 강아지와 적응을 할 수 있는지도 미리 확인을

 해야 합니다.

 

* 당신의 강아지가 얼마큼 커질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염두하고 있는 견종의 성견과 미리 시간을 보내보고 습성을 탐구해 보아야 합니다.

 

* 아파트나 좁은 주거 지역에 살고 있다면, 개의 활동성과 사이즈 등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 강아지를 데려왔다고 금전적 부담이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의료비, 먹이, 용품, 교육, 미용 등 지속적인 금전적 지출이 이어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견종에 따라 더 큰 금전적 지출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견종은 보다 세심한 건강관리와 혹은 특별한 미용 관리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 강아지에겐 물고 씹기를 좋아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때를 위해 적절한 장난감이 필요하게 될 겁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당신의 몇몇 물건을 잃을 각오를 해야 할 겁니다.

 

* 강아지는 항상 인내심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Tip of the day

 

저는 아이가 있어요. 어떤 유형의 강아지가 좋을까요?

당신의 아이가 아주 어리다면, 좀 더 나이가 들 때까지 강아지 입양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는 많은 주의와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집안교육, 사회화, 규칙적인 운동까지 포함해서 말입니다. 아이를 돌보면서 강아지를 교육한다는 것은 동시에 하기엔 벅찬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와 함께 하는 집안에서 강아지를 데려오기 가장 좋은 시기는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가는 7~8살의 나이가 되었을 때라고 합니다.

 

저는 가끔 오랜 시간을 일하지만, 정말로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죠?

오랜 시간을 방치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위탁시설이나 운동을 시켜줄 수 있는 훈련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집을 비우는 시간 동안 다른 가족 구성원이 강아지와 함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긴 여행을 가거나 항상 장시간 일을 해야 한다면, 좀 더 생활이 여유가 생길 때까지 강아지 입양을 연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