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기디어 Tips/분양 번식

분양 받기

분양 받기

 

 

노력만 한다면 좋은 개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순종 강아지를 원한다면 명망 있는 브리더를 찾으면 되고, 성견을 원한다면 보호소나 유기견 센터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다 뛰어난 개체를 식구를 맞이하고 싶은 것은 모든 견주의 희망사항일 겁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친구이자 가족으로서 의미 있는 개체를 찾는 것이 가장 올바른 자세입니다. 그런 자세는 자신의 개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수반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부여하게 됩니다. 어떤 녀석을 만나는지는 본인이 얼마큼 노력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종 강아지를 원한다면, 강아지의 부모와 혈통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브리더를 찾아야 합니다. 혈통의 좋고 나쁨을 따지는 것은 내가 사랑하는 반려견과 그 어떤 연관도 없습니다. 혈통과 조상은 입양 시에만 고려할 사항이지 그 후에 함께 생활함에 있어서 문제 될 것이 거의 없습니다. 부모견들의 혈통은 강아지가 어떻게 태어나고 또 자라나게 될 지를 알려주는 가장 좋은 지침서일 뿐입니다. (혈통은 번식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문제입니다.)

금전적인 이익만을 따지는 브리더가 아닌 한 견종에 대한 책임과 사명감을 지닌 브리더를 찾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각 견종 브리더는 애견연맹이나 애견협회에 문의를 해 볼 수도 있고, 그 외 해외 협회에 기반을 두고서 번식을 하는 브리더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성견 혹은 구조견(유기견)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주변에서 개를 보다 찾기 쉬운 수의사, 미용사, 독 트레이너(훈련사) 등에게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어디서 개를 분양 받았는지와 관계없이, 분양 받기 전의 개의 환경과 이력에 대해서 최대한 많이 알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좋은 브리더 찾아 분양 받기

순종을 원한다면, 관심 있어 하는 견종을 번식하는 명망 있는 브리더를 찾아야 합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팻샵에서 분양을 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번식으로 인해 개가 남용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번식에 대한 책임과 사명감을 지닌 번식자를 찾는 것에 초점을 잡아야 합니다.

명망 있는 브리더는 견종에 대한 지식이 풍부합니다. 이것저것 질문을 던지고 견종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는 시도를 하십시오. 좋은 브리더라면 그런 질문에 대해 이런저런 답변을 해 주는 것을 보통 즐거워 합니다. 또 책임감 있는 브리더라면 분양에만 급급해 하지 않고, 도리어 새로운 견주에게 이것저것을 물어볼 겁니다. 그건 새로운 견주의 책임감에 대한 확인이자 브리더로서의 책임감이기도 합니다. 또 강아지의 혈통 정보와 부모견에 대한 특이사항을 제공 받도록 하십시오. 

아래는 보더콜리 분양 및 입양시의 주의점입니다. 타 견종에 대해 알아보고 있더라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http://blog.naver.com/come2alex/100126393970

 

 

보호소에서 분양받기

한국에는 아직 견종별로 구조센터를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유기견 보호 센터를 방문하면 책임감 있는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다양한 견종의 강아지와 개들이 있습니다. 유기견에 대한 편견을 버리도록 해야 합니다.(사실 저는 이 ‘유기견’이란 단어를 안 좋아합니다. ‘보호소 개’나 ‘길 잃은 개’ 정도가 어감이 훨씬 더 좋거든요.) 보호소에 있다고 아이들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쉽게도 무책임한 전견주로 인해 보호소로 온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보호소의 개들도 행복하고 신뢰 있는 가족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유기견 보호센터 : http://www.animal.or.kr/

동물 자유 연대 : http://www.animals.or.kr/

 

 

 

 

Tip of the day

 

좋은 브리더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개의 건강과 견종의 특성 유지와 상관없이, 오로지 금전적 이익을 위해 번식을 하고 분양을 하는 브리더들이 있습니다. 아래 사항들을 확인하여 옳지 않은 브리더를 경계하세요.

 

* 번식을 자주 하는 브리더

* 여러 견종을 복합적으로 다루는 브리더 - 한 견종의 특화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강아지나 부모견이 공신력 있는 협회에 등록 되어 있지 않은 브리더 - 유전적 결함이 있는 개체 혹은 믹스견을 분양할 수도 있습니다.

* 구체적인 입증 자료 없이 분양가가 높은 브리더 - 혈통에 대한 구체적 자료, 견종의 특성, 부모견에 대한 정보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 인터넷에 치중하여 분양을 하는 브리더 - 인터넷 매매는 분양사기의 온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꼭 방문을 하여 광고 이면에 숨어 있는 모습도 확인해야 합니다.

 

'도기디어 Tips > 분양 번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맞이하기 전의 준비  (0) 2012.05.02
분양 받기 전의 주의사항  (0) 2012.04.29